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관리기 사용방법 시동불량

by 초이통 2022. 4. 18.

관리기 사용방법

관리기 시동불량 해결방법

시동불량 원인

1. 점화플러그

2. 기화기

3. 공기여과기

 

관리기를 오래 보관했다 사용시 시동불량일 경우 먼저 시동 전에 엔진오일 연료를 점검하고 이상 없으면 시동을 해보시고 연료 전기장치 정상 엔진 불량으로 시동이 않될시(오래된 기계) 압축이 약할시 점화플러그를 풀고(청소) 점화플러그 구멍으로 엔진오일을 박카스 병투껑으로 한투껑 넣고 10회 정도 당기고  주위를 닦고 점화플러그를 조립하고 하면 거의  시동이 걸립니다.  

                                                    

점화장치 점검은 점화플러그를 풀고 고압선 캡을 꼽고 해드 주위에 접지 시켜서 당겨보면 스파크 불꽃이 보이면 정상 입니다.  순간 전압이 만볼트 정도라 접지를 위해 점화플러그를 잡고 있으면 위험합니다.    

 

다음은 관리기 연료공급이 문제로 기화기입니다.

아래의 12밀리 볼트를 풀면 사진과같이 분해됩니다.


드라이버로 젯트노즐을 풀어냅니다.

풀어서빼낸 노즐을 토치로태워서 뚫어주면 정비 완료입니다.
연료 공급이 문제가생겨 시동이 않되는것은 이와같이하면 한방에 걸립니다.

 

참고로 관리기 기화기의 노즐은 구멍이 커서 막힐염려는 거의 없지만 연료공급불량으로 시동불량일때는 점검할필요가있습니다.
예취기의 기화기도 같은 방법으로 수리해주시면 잘걸립니다.


위의 밸브는 드개에의해작동되는 밸브로 연료가 가득차면 뜨개가 뜨면서 위의밸브를 막아주고 연료가 소모가되면 뜨개가 떨어져서 밸브가 열리므로 연료공급이 되는것입니다. 평소에 기화기로 연료가 넘쳐흐른다면 위의밸브에 불순물이나 cc오일에의하여 작동이 않되는것이라 보시면됩니다.

 

장기(한달 이상) 보관시 1차 연료 여과기에 연료 콕을 잠그고 기화기 연료를 배출하거나 시동을 켜 놓으면 기화기에 있는 연료만 없어지면 자동으로 시동이 꺼지면 보관하면 됩니다.

 

또 한가지는 공기 여과기로 관리기는 습식 여과 방식인데  공기 여과기 바닥에 오일이 점검면 까지 오일이 있는지 확인 합니다.

관리기 작업시 먼지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오일이 부족하거나 없어면 공기여과를 못하기 때문에 엔진 피스톤 피스톤링 실린더가 빨리 마모 되기 때문에 시동 불량의 원인이 됩니다.

 

관리기 점검방법

.에어클리너 엘리멘트 청소 · 교환(습식 에어클리너)

1. 에어클리너 커버를 연다.

 

2. 에어클리너 오일팬을 분리한 후 커버와 오일팬을 깨끗한 세척유로 세척한다.

 

3. 필터는 등유로 세척하고 기어오일(#90)에 담근 후 손으로 짜서 조립한다

 

4. 오일팬의 오염이 심하면 수시로 세척하고 기어오일(#90)을 규정유면까지 보충하고, 패킹을 흡입관에 정확히 연결한 후 세개의 연결고리를 이용하여 고정시킨다.

 

엔진오일 점검 · 교환

1. 시동을 끄고 엔진을 정지시킨다.

 

2. 관리기를 수평으로 하여 주유구 캡을 연다.

 

3. 주유구에서 오일게이지를 뽑아 엔진오일이 규정유면까지 있는지 점검한다.

4. 엔진오일 부족시 규정된 엔진오일량을 보충하거나 교환한다.

 

5. 오일교환시 배유볼트를 풀어 엔진오일을 배출한 후 엔진오일을 교환한다.
(엔진오일 규정량은 1.2L이고 최초 20시간 사용후 교환하고 다음부터는 50시간 마다 교환한다.)

 

점화플러그 점검 · 교환

1. 점화플러그를 왼쪽으로 돌려 분리한다.

 

2. 점화플러그를 점화코일 고무캡에 꽂고 엔진본체에 접지시킨다.

3. 리코일스타트를 당겨서 점화플러그 전극의 불꽃상태가 청색이면 정상이고 붉은색이면 불량이므로 점화플러그를 교환한다.

 

4. 점화플러그가 오염 되었을 시에는 와이어 브러쉬로 전극 주위의 카본을 제거한 뒤 간극을 0.6~0.7mm로 조정한다.

 

기화기 점검 · 조정

1. 기화기의 쵸코밸브를 열어 저속조정 또는 고속조정을 확인한다.

 

2. 저속스크루의 고정너트를 정확히 조인후 고속스크루를 가감하여 최고 RPM에 맞춘후 고정너트를 조여준다.


조속레버 와이어

 
조속레버를 저속위치로 하고 엔진 쪽의 가버너링크와 와이어멈치의 사이에 1 ~ 2mm 유격이  있도록 와이어멈치를 고정한다.

 

엔진 시동스위치와 조속레버 작동범위가 일치되지 않으면 시동성이 좋지 못하다.
엔진을 시동하고 조속레버를 조작하여 [저]에 있을 때 저속상태, [고]에 있을 때 규정 최 고회전이 되는 가 확인한다. 

 

엔진 시동소리가 이상하거나 시동이 원활치 못할 때

 

아세아 관리기 사용방법

아세아 관리기 각부의 명칭

 

관리기의 우측 각부의 명칭

2번 미륜조정레버, 7번 변속레버, 8번 연료탱크

 

좌측 각부의 명칭

 

​시동을 거는 방법은 자동과 수동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선택하기 위한 전환스위치가 2번 안전레버 바로 옆에 있습니다. 

 

자동으로 시동 거는 방법

 

먼저 급출발을 하면 않되므로, 1번 주클러치와, 5번 로타리클러치의 연결을 끊습니다.

그리고 나서 10번 쵸크레버를 열고, 연료밸브도 열고, 6번 조속레버를 약간만 열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시동스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하고, 키스위치를 돌립니다.

 

수동으로 시동 거는 방법

 

1번 주클러치와, 5번 로타리클러치의 연결을 끊습니다. 그리고 나서 10번 쵸크레버를 열고, 연료밸브도 열고, 6번 조속레버를 약간만 열어 줍니다.

2번 전환스위치를 수동으로 설정하고, 9번 시동로프를 힘껏 당기면 됩니다.

 

끄는 방법은 그 역순입니다.

전환스위치를 중립에 놓고, 6번 조속레버를 닫고, 10번 쵸크레버와, 연료밸브를 잠그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 클러치와를 끊김으로 하고, 모든 변속레버를 중립으로 하여야 합니다.

 

로터리 작업 후 골타기 작업을 하려면 구굴기로 바꿔줘야 합니다.
두둑을 만들 때나 로터리를 칠 때는 2단에 놓고 작업하는 것이 편합니다.
1단으로 놓으면 몹시 힘이 듭니다.

 

로터리작업과 구굴작업(골 파기)시 회전할 때  로터리기어를 중립에 놓은 상태에서 회전시켜야합니다.

처음에는 고무바퀴를 사용해 본 후 쇠바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 로터리작업을 할 때는 얕게 먼저치고 점점 깊게 치는 것도 요령입니다.
잡초가 많은 밭은 관리기작업이 쉽지 않습니다.
계속해서 감긴 풀을 제거 하며 작업을 해야 합니다.

 

관리기 보관방법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연료콕크를 잠그시고 엔진 회전수를 중속으로 하여 시동이 꺼질 때 까지 기다립니다.

(캬뷰레터에 들어 있는 휘발유를 태워버리기 위함 입니다 ==> 다음 사용시기에 원활한 시동을 위해)
키시동식(배터리 부착) 이기 때문에 시동이 꺼진 후에는 반드시 시동키를 OFF 또는 뽑아두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조기방전을 줄이기 위함입니다)마지막으로  리코일 스타트식 장비는 손잡이를 서서히 당겨 힘이 걸리는 부분에서 손잡이를 그대로 놓습니다. (엔진에  흡기밸브, 배기밸브가 닫혀진 상태로 엔진이 보관되도록 해 스프링이 이완된 상태로 보관되고 또 실린더 부로 공기(수분)유입을 방지합니다)

 

위의 보관 방법은 모든 관리기에 해당되는 내용 입니다.

반응형

댓글